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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 경험에 따라서 하기와 같이 과제를 수행해 주세요.
- (메타 광고 이력이 있는 경우) 최근 3일 기준, 여러분 브랜드의 메타 광고 성과에서 가장 저 연령대의 CPM과 객단가, 가장 고 연령대의 CPM과 객단가를 작성하고 운영 전략을 세워보세요.
- 특정 연령층의 객단가가 높은 경우 : 예산을 조정하거나 다른 전략을 고민해볼 수 있을지
- 특정 연령층의 객단가가 낮은 경우 : 타겟팅 전략을 강화하여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향 등
- 이외 전략 : 광고 예산과 타겟팅 전략을 다시 수정하고 운영하는 방향 등
- (메타 광고 이력이 없는 경우) 여러분 브랜드의 메타 광고를 연령대 분할 전략으로 운영한다고 가정하고, 연령대를 어떻게 구분하여 진행할 것이며 연령대 별 목표 ROAS를 계획해보세요.
- 고객의 연령, 관심사, 구매 패턴 등을 분석하여 연령대별로 그룹을 형성해보기 (또는 페르소나 이용하기)
- 각 연령대의 특성과 소비력을 고려하여 예산 분배와 광고 전략을 조정
- 높은 소비력을 가진 연령대에는 더 높은 ROAS 목표를 설정하여 효율적인 마케팅을 추구
생각중인 비즈니스는 추세추종 전략 주식투자 교육 회사입니다.
메인 타겟의은 재테크에 관심 있는 20대 - 50대 직장인이며,
서브 타겟의 성향은 주식에 관심 있는 20대 초중반 대학생, 군인, 60대 이상 재테크를 고민하는 은퇴자, 가정 재산을 관리하는 30대 - 60대 주부 등으로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연령대 타겟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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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
목표 RO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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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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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초년생, 군인, 대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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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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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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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이 적은 세대 특성상 전환율이 낮을 것으로 판단함. 해당 타켓에 대한 타켓 광고는 소극적으로 해야함
(예산 비중 5%) |
사원 및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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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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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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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초년생이라 적은 월급에 고액의 수강료 부담을 느낄 수 있음. lead(잠재고객)에 대한 타켓 광고 실시
특성 타겟 상세 타겟팅 키워드 : 주식, 재테크 (예산 비중 15%) |
대리 및 과장, 자영업 사장, 가정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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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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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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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높은 소득, 출퇴근 시간, 점심 시간 대에 메타 타겟 광고 실시
특성 타겟 상세 타겟팅 키워드 : 주식, 재테크 (예산 비중 30%) |
부장 및 팀장, 임원, 자영업 사장,가정주부
|
40~49
|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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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높은 소득, 출퇴근 시간, 점심 시간 대에 메타 타겟 광고 실시 특성 타겟 상세 타겟팅 키워드 : 주식, 재테크 (예산 비중 30%) |
임원, 정년 앞둔 직장인, 가정주부, 은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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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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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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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의 격차가 크며 중산층 이상에 대하여 타겟마케팅 필요. 저소득층은 여유 없음
특성 타겟 상세 타겟팅 키워드 : 주식, 재테크 (예산 비중 20%) |
1) 특성타겟 남녀 비중은 일단 5:5로 하며 향후 전환 결과에 따라 조정 필요함.
2) 목표 roas는 가정일 뿐이며 실제 실행 후 결과에 따라 유사 타겟에 대한 마케팅 진행함. 예산은 기존에 집행 했던 예산의 20% 증액하여 집행함.
ROAS 계산법
ROAS = (해당 광고로부터의 매출 / 광고 비용 ) x 100
예를들어 (수강료 매출 1,000만원 /광고비용 100만원) X 100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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