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개발캠프

개선 필요 퍼널(서리태 공물 후유아)

반응형

 

서리태 두유 제조 판매 기업 ‘후유아’

 

https://whoyouare.co.kr/?utm_campaign=WYA&utm_source=naver_pc&utm_medium=brand&utm_content=slogan_main_230828&NaPm=ct%3Dm92ag6u0%7Cci%3D0yW0003dmcXBOD22%5F1oe%7Ctr%3Dbrnd%7Chk%3Da5768eaa4fdde12eca93f2f57e1235fee1b4d432%7Cnacn%3DrG5VBkAPxFLJ

 

후유아 공식몰

직접 키운 국산 서리태로 만든 ‘서리태콩물두유’, ‘서리태편백숲’.

whoyouare.co.kr

 

https://brand.naver.com/whoyouare_______/products/5060898038?nl-query=%EC%BD%A9%EB%AC%BC&nl-ts-pid=i%2B9DvlqVJLhsscHFKfsssssstV0-288742&NaPm=ct%3Dm92bnpyo%7Cci%3D4760b744bb8023fa0866ce46adc727d501b8a28f%7Ctr%3Dslssp%7Csn%3D1096602%7Chk%3D56950ddba0502d33bdbbcdff73497895d7cb5135

 

후유아 서리태콩물두유 190ml x 10팩 (총40팩) 임산부 한끼 식사대용 : 후유아

무첨가두유, 국산콩두유, 다이어트두유, 검은콩두유, 서리태콩물두유, 아침식사대용, 두유다이어트, 간단식사, 임산부두유, 한끼식사

brand.naver.com

 


 퍼널 – 돌다리 이론 분석 (인지 → 호기심 → 몰입 → 의심 → 욕구 → 구매 → 재구매)

 

 


인지


포털 SEO, 인스타/유튜브광고 광고 / 페이스북에서 검색 안됨 / 별도의 인플류언서 광고 집행 없음

 

포털 SEO
‘서리태두유’, ‘콩물’, 키워드로 검색 시 최상위 노출되도록 SEO 실행되어 있음. 


다수의 블로그 리뷰 통해 “후유아”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 맘카페 리뷰 안 보임

유튜브에서 강원도 산지 콩 재배 모습 강조한 광고 실행 → 자연주의 국산콩 이미지 강조
경쟁상품 대비 콩 함량 많다는 점을 강조하는 홍보 영상이 있음

호기심
카피라이팅, 후킹이미지, 가치 입증 요소
카피라이팅 & 후킹이미지
“직접 키운 국산 서리태” 등 짧고 임팩트 있는 문구
공장에서 콩 삶는 사진, 강원도 콩재배 산지 사진 등  ‘나도 먹어보고 싶다’는 호기심 자극
가치 입증 요소
“국산 재배지에서 바로 오는 신선함” / “회사 대표가 국가에서 인정한 장인” 등 상품력을 강조
첫 구매 고객 대상 ‘무료배송’  없음, 할인쿠폰은 있는데 무료배송이 더 낫아보임.  ‘일단 사볼까?’라는 동기 부여가 부족함

몰입
상세페이지 구성
원산지, 생산자 이야기  ‘스토리텔링형 상세페이지’로 몰입감 극대화

짧은 영상으로 상세페이지에 제조 모습 보여줌. 
해당 상품과 잘 어울리는 음식, 레시피를 같이 제시했으면 좋을 것 같음
혈당관리 전문 쇼핑몰 닥다몰에 입점했다는 점을 제시하여 당뇨 환자 들에게 어필
기업 철학(자연주의 국산콩 등) 소개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아줌

의심
후기, 리뷰, 뉴스
사용자 후기 & 별점
홈페이지에 약 일천여개의 다양한 실제 고객 리뷰를 노출해 신뢰도 높임

그런데 이게 진짜 리뷰인지 가짜 리뷰인지 의심이 들 수 있음

국산콩이라는 점을 상당히 강조하는데 해외산 저가 콩을 쓸수 있다는 의심 있을 수 있음

대기업 정식품, 매일 유업에 비해서 품질관리 잘 안 될 수 있다는 의심 있을 수 있음 

잘 못 사서 배탈 날수 있다는 의심이 있을 수 있음

기타 상품에 샴푸와 다이어리가 있는데 식품 기업이 딴짓거리 한다는 인상이 있을 수 있음. 차라리 구매 시 선물로 지급하는게 좋을 듯 함 

욕구
할인 기한, 쿠폰, 혜택

현재 후유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시 5천원 할인 쿠폰 지급

홈페이지에서 결제시 소비자가의 약 9~20% 할인함(기한이 적혀있지 않아서 이게 이번달만 그런건지 계속 그런건지 모르겠음, 이번달 한정이라고 하면 더 좋을 것 같음)

매일 오후 2시 이전 결제시 당일 발송됨 00시 00분 00초가 계속 줄어들어서 바로 결제하고자 하는 욕구 발동시킴

카카오톡 친구 등록시 2천원 쿠폰 지급함. 향후 카카오톡 광고 푸쉬를 통한 마케팅 가능

5만원 이상 구매시 3500원 발송료 면제 함. 대량으로 사서 냉장고에 보관해서 먹고 정기적으로 구매하게 만듬



구매

구매 위해 홈페이지 카카오톡 1초 가입 가능 (상당히 편함)

결제 시스템
간편 결제(토스 퀵결제[1.5% 할인 혜택], 네이버페이, 페이코) / 이상하게 카카오페이가 없음 
카드 간편결제, 무통장 입금, 휴대폰결제, 에스크로 등 다양한 결제수단 연동
장바구니 / 묶음배송
여러 상품을 함께 담아 결제 시 배송비를 절약 → 객단가(장바구니 금액) 상승 효과
여러 결제 시스템 정상적으로 실행되어 큰 불편 없음. 

재구매
 적립금, 회원제
상품 퀄리티 유지
“100% 교환·환불”이라는 말이 없으며 카카오톡으로 제품 사진 보내고 상담직원과 상담해야 환불 가능
첫 구매 이후 카카오톡으로 재구매 일으키는 푸쉬 광고 발송 
적립금(구매금액의 1% 적립)/포인트 & 회원제
구매 금액 일정 이상이면 silver, gold 등 등급별 혜택(개선점 : 등급 혜택이 뭔지 찾기 힘듬)
‘등급이 오를수록 더 많은 혜택’을 주어 지속적인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데 혜택이 뭔지 모름
후기 작성시 6000포인트 지급/ 재구매 욕구 상승

반응형